Transform More - 트랜스폼 콘트롤이 엄청 쉬워지는 유틸리티 (1)

 Transform More

 트랜스폼 콘트를이 쉬워지는 엄청난 툴

 
엄청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툴이다.

에셋 스토어 링크

얼마 전에 새로 만든 Tool을 Asset store에 올렸습니다.
이름은 Transform More.
원래는 직관적으로 Transform Tool을 쓰려고 했지만, 그 이름은 이미 다른 사람이 쓰고 있더라고... 그래서 Transform More 같은 어정쩡한 이름이 되었습니다.

기본적으로는 내가 작업하면서 짜증나던 부분들을 해소하기 위해서 만든 건데, 다른 사람들도 좀더 쉽게 쓸 수 있도록 UI를 개량한 버전입니다.

특히나 UI 레이아웃을 작업하다 보면, 은근 반복 작업이 많은데, 이 툴을 쓰면 그런 반복 작업이 정말 깔끔하게 한큐에 해결됩니다.

UI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에게 정말 추천합니다.

1. Align

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정렬 기능. 포토샵 같은 데서 쓰는 그 정렬 기능입니다.
아이콘만 봐도 뭘 하는 것인지 알 수 있죠?

특이한 점은 PivotBound 모드 중에서 한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는  겁니다.
Bound는 물체의 크기를 감싸는 사각형 영역이라고 보면 되는데, 이것을 기준으로 정렬을 한다는 것이죠.
Bound 모드를 사용하면 가운데 정렬을 할 경우 정말 딱 예쁘게 가운데 정렬이 됩니다.
Pivot모드를 선택하면 오브젝트의 Pivot을 기준으로 정렬됩니다. 
Unity3D을 사용하다 보면 그때그때 어떤 모드가 필요할지 알 수 없는데, 어떤 상황이 생겨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것입니다.

 
   






2. Offset 기능

지정한 옵션만큼 선택한 물체들을 한번에 이동해 주는 기능.
어떻게 보면 기본적인 것인데 Unity3D에서는 이게 지원되지 않습니다.

이 툴을 쓰면 여러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한번에 원하는 수치를 넣어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



 또 다른 경우를 보죠.
이렇게 여러 버튼들이 패널에 흩어져 있습니다.
버튼들을 패널의 가운데에 딱 배치하고 싶은데 오른쪽에 붙어 있네요.
이럴 때 눈 대중으로 대충 맞추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. 요 툴을 쓰면 쉽게 해결됩니다.


우선 버튼들을 모두 선택해 놓고,
이럴 때 모드를 Bound로 해 놓고 Center 부분에 0을 딱 입력하면 패널 가운데로 예쁘게 정렬이 됩니다.







그리고 Expand/Shrink 버튼을 누르면 버튼 사이의 간격을 늘리고 줄일 수 도 있습니다. 
참 유용하죠?

일단 여기까지 하고 계속 이어서 정리하겠습니다.




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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