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3d 사용하기 - Scene


유니티의 씬 구성에 대해서 알아봅시다. 

블랜더나 3D Max 에서 볼 수 있는 작업 공간의 개념입니다. 

먼저 화면 조작 방법을 알아봅시다.


1. 화면 이동

       휠 버튼을 누른 상태에서 화면을 드래그 합니다.

     + +  Ctrl+Alt+마우스 왼쪽 드래그도 가능


2. 화면 회전 (카메라 중심)

       우측 버튼으로 화면을 드래그합니다.



3. 화면 회전 (선택된 오브젝트 중심)

    +  Alt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으로 화면을 드래그합니다. 


4. 화면 확대/축소


        휠버튼을 굴린다.

   + + Ctrl + alt + 마우스 오른쪽 드래그로도 가능


5. 자유 이동 : FPS게임을 하는 것 처럼 화면 안을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

      + 
       마우스 오른쪽으로 드래그 하면서 WASD 버튼으로 화면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6. 선택한 물체에 포커스 맞추기

         F버튼을 눌러서선택한 오브젝트로 카메라를 옮깁니다.

7. 선택한 물체를 화면에 정렬

       ++   선택된 물체를 Scene view의 화면 방향에 맞춰 정렬시킵니다.  주로 카메라의 위치를 조정할 때 사용합니다.


8. 선택한 물체를 화면 가운데로 이동

       ++ 선택된 물체를 화면의 가운데로 이동시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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