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3d 사용하기 - Scene
유니티의 씬 구성에 대해서 알아봅시다.
블랜더나 3D Max 에서 볼 수 있는 작업 공간의 개념입니다.
먼저 화면 조작 방법을 알아봅시다.
1. 화면 이동
휠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화면을 드래그 합니다.
2. 화면 회전 (카메라 중심)
우측 버튼으로 화면을 드래그합니다.
3. 화면 회전 (선택된 오브젝트 중심)
+ Alt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으로 화면을 드래그합니다.4. 화면 확대/축소
휠버튼을 굴린다.
+ + Ctrl + alt + 마우스 오른쪽 드래그로도 가능
5. 자유 이동 : FPS게임을 하는 것 처럼 화면 안을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
+
마우스 오른쪽으로 드래그 하면서 WASD 버튼으로 화면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.
6. 선택한 물체에 포커스 맞추기
F버튼을 눌러서선택한 오브젝트로 카메라를 옮깁니다.
7. 선택한 물체를 화면에 정렬
++ 선택된 물체를 Scene view의 화면 방향에 맞춰 정렬시킵니다. 주로 카메라의 위치를 조정할 때 사용합니다.
8. 선택한 물체를 화면 가운데로 이동
++ 선택된 물체를 화면의 가운데로 이동시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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